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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YMCA 시민중계실은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억울한 일이나 부당한 일을 당하고서도 힘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서 부당한 처우를 감수해야하는 시민의 문제를 관계 요로에 중계 또는 직접 처리해 줌으로써 개인의 권익이 무시되는 사례를 방지하고 모든 사람의 인격이 존중되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우리 시민중계실은 1983년 3월 30일 개소하여, 연간 3,000여건의 소비자 피해 상담을 접수 처리하고 있으며, 무료법률상담, 사고세탁물심의회,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토론회 및 조사사업, 소비자 교육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 운동과 시민권익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면 시민중계실을 찾아주세요~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상품구입과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소비자피해와 금융, 보험, 증권, 법률 등 전문서비스 분야와 관련하여 생긴 소비자 불만과 피해에 대해 상담과 피해구제를 합니다.

사고세탁물 심의회
의류 제조업체의 품질 및 취급표시 부적합, 세탁소의 세탁처리 불량, 소비자의 착용, 보관 및 취급부주의로 인한 의류 및 세탁물 관련 피해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어, 전문 인력으로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분쟁제품에 대한 객관적 판단으로 소비자, 세탁소, 의류 제조업체간의 분쟁을 조정합니다. - 매월 마지막 일요일 개최

무료법률상담
전문 변화사의 직접 면접 상담을 원칙으로 하며 부동산, 교통사고, 산재, 금융, 이혼, 민ㆄ형사 등의 법률적 문제를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 매주 수요일 개최 ( 사전에 전화 예약 하셔야 합니다!! )

물가감시활동
물가안정을 위하여 울산 지역의 생활필수품 및 서비스 가격의 형성과 변동의 추이를 파악하여 물가 인상을 견제하며, 특히 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특수 품목에 대한 특별조사를 통해 가격정보를 공개함으로써 소비자의 비교구매를 가능하게 합니다.
 생활필수품 및 서비스요금에 대한 물가조사
 특별 시장 조사
 공공요금 실태조사
 각종 개인서비스요금 실태조사 등

소비자교육
경제 환경의 활성화를 위한 균형 잡힌 소비의식의 고취 및 신용경제사회를 살아가는 소비자로서의 능력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지식ㆍ정보사회의 소외계층과 취약대상에 대한 필수적인 소비자정보를 제공하는 교육과 청소년층에 대한 조기 경제교육 등을 실시합니다.

조사사업
시장질서의 확립과 거래환경의 공정성 확립을 위한 표시·광고상의 적정성, 중요정보 제공의 적합성, 소비관련 새로운 법과 제도 및 규정의 이행 여부, 각종 서비스 내용의 적합성 등에 대한 조사연구로서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생활의 공정성을 확립하고자 합니다.
 소비환경 실태조사, 소비자 의식조사
 공공서비스 및 공공요금 실태조사
 금융서비스 실태조사
 표시·광고 실태조사
 불공정거래약관 실태조사 등
전화를 주세요.
소비자상담 : 052-289-8570 , 052-289-8572
상담 시간 : 월~금요일 / 오전 9시~6시

편지나 팩스를 보내세요.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진장명촌지구 92B 4L 울산YMCA 3층 시민중계실
Fax : 052-288-7306
E-mail ulymca@hanmail.net

직접 오세요.
찾아오시는 길 : 현대자동차 명촌 정문 앞 하차 후 도보로 5분
( BUS 노선 : 401 / 417 / 1104 / 1114 / 1402 등 )
대상 : 소비자 보호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누구나

봉사활동
 소비자 상담 활동
 각종 조사(물가, 안전, 생활정보 등) 모니터링 활동
 각종 캠페인, 토론회 등 참여
 상담원 교육 및 월례회 참여

봉사시간 : 주 1회 이상 (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中 편한 요일과 시간대)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방문하시거나 전화나 메일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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